카테고리 없음

포항 거북목 한의원 더욱 악화되기 전에

초곡365한의원 2025. 5. 13. 23:50

포항 거북목 한의원 더욱 악화되기 전에



요즘 사람들은 스마트폰,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서 잘못된 자세로 생활하고 여러 가지 환경 원인까지 더해져 경추에 무리를 받게되고 통증 및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직장인, 학생, 운동선수, 주부 등 여러 분야의 사람들이 경추 주변에 불편함을 호소하고 손상이 발생하여 목이 뻣뻣해지고 불균형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일상 생활의 질이 저하됩니다.



통증 외에도 불균형한 자세 때문에 목 주변이 불편해지고 어깨, 팔, 견갑골 안쪽까지 여러 신체 부위에 통증이나 이상 문제가 발생합니다. 심해지면 목 디스크까지 발전될 수 있기 때문에 전조 증상으로 여겨지는 거북목 혹은 일자목일 때부터 바르게 관리하고 치료해야 합니다. 포항 거북목 한의원 도와드리고 있는 한방 치료를 통해서 증상을 다스리고 개선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장시간 내려다보는 자세로 장시간 생활하거나 고개가 한쪽으로 고정된 채로 장시간 유지되고, 고개를 쭉 빼는 자세가 지속되고, 높은 베개를 베고 자고, 엎드려 잠을 자는 자세 등의 습관들이 지속된다면 경추에 문제가 생기고 그와 관련된 질병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교통사고나 낙상 등의 외상, 무리한 운동 등으로 충격이 가해진다면 경추가 무리를 받아서 손상이 발생합니다. 


게다가 노화로 인하여 추간판이 퇴행하고 변화하게 되어 여러 가지 원인으로 거북목과 일자목 등 현상이 나타납니다. 그러면서 목 디스크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목 디스크는 디스크가 제자리에서 이탈하게 되어서 신경 압박이 발생하고 자극으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신경 압박이 심해지면 팔의 힘이 약해지거나 마비 증상까지 유발될 수 있으므로 적극적인 초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거북목이나 일자목은 목디스크의 전조 증상으로 여겨집니다. 그러므로 초기 대처가 필요합니다. 경추의 통증이나 문제점이 유발되면 통증과 불편함을 유발하게 되면서 팔, 어깨, 견갑골 안쪽까지 통증이 생기고 팔과 손의 힘이 저하되고 저릿저릿 저림 증상이 생긴다면 목 디스크가 아닌지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바른 진단을 통해서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러다 곧 나아지겠지 라고 생각하면서 자연스럽게 호전되기만을 기다리면서 방치하여 잘못 대처합니다. 하지만 자가 회복이 힘들어질 수 있으므로 만성화 혹은 합병증이 유발되지 않도록 포항 거북목 한의원 한방치료를 통해서 도움을 받아보세요. 



한방치료는 약해진 목 주변의 근육, 인대, 뼈 등을 튼튼하게 강화시키고 신체를 건강하게 증진시킵니다.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서 손상된 신경 주변의 염증을 개선하고 통증을 낮추어주며 틀어진 경추 및 척추 정렬을 바로 잡아줍니다. 침, 약침, 물리치료, 뜸, 부항, 한약처방 등 여러 가지 한방 술기를 통하여 개선하여 드립니다. 한방치료는 뻣뻣한 경추를 효과적으로 개선하여 드립니다. 환자마다 통증 발생 원인이 다르며 통증 유발 부위, 통증 유발 동작과 자세가 모두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꼼꼼하게 진단하여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바른 대처를 통해서 목을 편안하게 움직이고, 운동성을 회복하도록 체계적으로 치료합니다. 목을 뒤로 젖힐 때, 옆으로 숙일 때, 좌우로 돌릴 때 등 목에 통증이 유발되는 동작이나 자세를 주의하고, 통증 주변을 면밀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포항 거북목 한의원 에서는 경추 뿐만 아니라 척추, 골반 등 근골격계의 질환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 추나치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수기로 진행하는 비수술적 치료로, 치료를 받는 과정이나 후에도 부담이 적기 때문에 일상을 보내면서 편안하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비틀어지고 바르지 못한 경추 및 척추로 인한 통증이나 문제점을 개선하고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회복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대를 잇는 처방을 바탕하고 있는 초곡365한의원의 도움을 받아서 비틀어지고 불균형한 신체를 바로 잡아주고 제기능을 회복하여 정상적인 범위로 되돌려야 합니다. 365일 진료가 가능하오니 편안한 시간에 내방하여 진료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