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릎은 움직임이 많기 때문에 신체 중에서 노화가 빨리 진행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신체의 무게를 지탱해주기 때문에 그만큼 무리를 많이 받게 되며 외상으로도 무릎 관절염이 유발될 수 있씁니다. 무릎 관절염은 고연령이 되면서 퇴행성으로 발생되기도 합니다. 퇴행성 관절염의 경우 관절의 연골이 마모되고, 노년기나 운동을 많이하는 사람, 무릎에 무리가 가는 일을 하는 분들에게 더욱 쉽게 유발될 수 있습니다. 무릎에 통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과체중이나 비만, 외부의 강한 충격, 무리한 운동, 유전적 요소, 관절구조 등이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무릎에 통증이 있거나 보행할 때 무릎에서 소리가 느껴지신다면 참지 마시고 포항 무릎관절염 한의원 방문하여 증상에 맞춘 한방 치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퇴행성관절염, 골관절염, 무릎관절염 모두 같은 질환을 의미합니다. 관절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 연골이 여러 원인으로 손상이되면서 퇴행하고 변화하면서 관절을 이루는 인대, 뼈 등이 손상되어 염증 반응이 생기고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질환입니다. 무릎 관절염의 특징은 통증이 나타날 때 앉아서 쉬거나 누우면 나아지게 됩니다. 또한 무릎을 굽힐 때 통증이나 삐걱대는 소리, 뼈끼리 부딪히는 소리가 나고 앉았다 일어날 때 무릎을 피기 힘들고, 다리 안쪽이 휘어져 서있을 때 다리 모양이 O자가 되며,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 할 때 통증이 생기고 소리가 나고, 무릎 주변 근육의 힘이 저하되고 다리가 가늘어집니다. 



​연골은 점진적으로 손상되는데요. 퇴행하는 과정에서 변화되면서 관절을 이루는 뼈나 인대 등이 손상되면서 퇴행성 변화를 일으키고 염증이 생기며 통증을 호소하게 되는 것입니다. 반복적으로 관절을 사용하면 연골이나 인대가 닳게되는데요. 그러나 한 번 마모된 관절과 연골은 다시 되돌리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치료 방향을 정할 때 진행 속도를 최대한 늦처야 하고 통증을 호전시켜 보행과 생활이 편해지도록 치료해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 포항 무릎관절염 한의원 내방하여 통증을 다스리고 보존적인 치료를 시작하세요.

 


3단계로 진행되는 무릎 관절염! 1단계는 간헐적 통증으로 관절이 움직일 때만 통증이 느껴집니다. 2단계는 연골이 얇아지게 되고, 균열이 생겨 뼈 돌기가 자라나는 단계입니다. 3단계는 연골이 마모되어서 뼈끼리 직접 닿게되는 상황까지 이르게 됩니다. 3단계로 갈 경우 수술을 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러나 수술 후에도 통증이 계속될 수 있으며 수술 후 자리를 잡는 동안에도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연령이 높으신 분들에게는 수술을 권유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말기가 되기 전 최대한 빠르게 치료를 시작하여 단계가 더 진행되지 않도록 해야 하고, 통증을 다스려야 합니다. 



풍부한 임상 경험과 숙련된 한방 시술을 바탕으로 단계에 따른 무릎 통증과 관절염 치료를 만나보실 수 있는 초곡365한의원! 약침, 봉침, 뜸, 부항, 한약 등이 알맞게 병행되고 있습니다. 침 치료를 통하여 굳어있는 근육을 이완해주고 기혈을 원활하게 하여 통증을 다스립니다. 뜸 치료는 근육의 경직을 이완해주고 몸의 기운을 증진시켜주며 신체의 기능을 회복하게 도와줍니다. 부항 치료는 통증 주변의 어혈을 제거해주고 긴장되어있는 근육을 풀어주며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고 해소하여 혈류를 개선해주고 재생을 촉진시켜 줍니다. 추나치료는 통증 경감 효과와 근골격계의 통증 및 문제점을 완화시켜 줍니다. 한약은 환자 개인마다 1:1로 맞춤 처방하고 있으며 염증을 배출해주고 신체의 건강을 증진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면 연골이나 관절의 압박이 심해지기 때문에 연골 손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고, 관절염의 발병률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체중을 관리하는 점도 좋은 방법입니다. 포항 무릎관절염 한의원 에서는 관절염의 단계와 증상에 맞추어 체계적으로 치료하며 수술 후에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알맞은 치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조직 유합 과정에서 유발된 통증을 개선해주고 관절 주변부의 근육을 강화시켜 동작을 유연하게 해주고, 통증을 낮추어 보다 편안하게 생활하실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