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체 가운데 움직임이 많은 허리! 그만큼 무리가 생기게 되고 과부하가 되면서 통증 및 다양한 질병들을 겪게 됩니다. 건강하고 편안한 허리를 지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허리 건강을 잘 관리해야 하고 튼튼한 허리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의외로 많은 분들이 척추측만증을 앓고 있으며 이로 인해서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척추측만증이란, 정면에서 척추를 보았을 때 옆으로 휘어진 각도가 10도 이상인 경우인데요. 이러할 때 포항 척추측만증 한의원으로 오셔서 바르게 치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척추측만증이 왜 발생하는지 아직까지 명확한 원인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질환에 영향을 받아 유발될 수 있는데요. 척추측만증을 겪는 환자분들은 대부분 ‘특발성측만증’입니다. 이는 10세 전후에 학교에서 받는 신체 검사나 부모를 통해서 발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측만증 환자의 비율 중 이러한 증상들이 대부분입니다. 남자보다는 여자에게서 3~5배 정도 많이 유발되고 있으며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을 방해하므로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좋고, 만약 측만증이 확인될 경우 조기에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자세나 습관으로 신체의 불균형이 유발되어 발생하는 ‘기능성측만증’도 있습니다. 또한 선천적으로 뼈의 형성에 문제가 되면서 발생하는 ‘선천성측만증’도 있습니다. 측만증 유발 환자는 약 80%는 특별한 원인없이 측만증이 생긴다고 하는데요. 만곡이 심하지 않으면 자각하기가 힘들고, 증상이 심각하지 않으므로 대수롭지 않게 여길 수 있습니다. 치료 시기가 늦어지면 점점 만곡이 심해지게 되고, 각도는 더욱 비틀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점점 더 심한 요통을 느끼게 되고 장기까지 압박되면서 폐활량이 감소하고, 심부전증까지 이어지게 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척추측만증은 외형적으로만 문제가 될 뿐만 아니라 신체적인 건강까지 이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반드시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척추측만증을 대표하는 증상으로는 엉덩이가 한쪽만 유난히 튀어나온 경우, 양쪽의 어깨 높이와 다리 길이가 다른 경우, 속옷의 끈이 한쪽만 흘러내리는 경우, 신발 굽이 한쪽만 빨리 닳고 한 자세로 오래 앉기 힘든 경우, 똑바로 서있을 때 한 쪽 어깨가 올라가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만성화가 되기 전 초기에 적극적으로 치료해야 합니다. 척추측만증으로 통증을 느기게 되면 디스크의 수핵이 한쪽으로만 이탈하게 되어, 상위 척추가 시소처럼 기울이게 되고, 틀어진 증상으로 인해서 심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허리에 통증을 유발하는 근본적인 요인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교정치료를 통하여 척추의 위치를 정상 범위로 회복해 주어야 합니다. 포항 척추측만증 한의원 은 침, 약침, 부항, 온열치료, 물리치료, 추나치료, 한약처방 등이 적절히 병행되고 있습니다. 지속적이니 자극 효과를 통해서 통증을 개선하여 주고, 기와 혈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제기능을 회복하여 주고, 체형 교정까지 도와주어야 합니다. 허리 질병을 다루는데 무엇보다 우선되어야 할 핵심은 근육, 인대의 기능을 회복해주고 강화하는 것입니다. 또한 통증을 개선하여 주고 재발이 되지 않게 치료해야 합니다. 바르지 못한 척추와 틀어진 골반은 안정적인 증상으로 호전시켜주는 추나요법은 근육과 관절을 밀고 당기는 과정으로 비정상적인 부분을 정상 범위로 회복하고 제기능을 되찾아 주는 비수술적 치료 방법입니다.




포항 척추측만증한의원 에서는 척추 관절의 문제와 체형적인 문제점을 다스려 개선하여 줍니다. 추나치료는 과정이 힘들지 않고 치료후에도 부담이 적기 때문에 일상 생활 속에서 편안하게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술자의 숙련도와 술기에 따른 편차가 크기 때문에 명확한 술기와 명확한 진단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다라서 의료진 선택이 신중해야 합니다. 대를 잇는 진단을 만나보실 수 있는 초곡365한의원을 내방하여 바른 진단과 치룔르 받아보시고 허리 건강을 튼튼하게 회복하여 주시고, 일상을 편안하게 되돌려 보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